재발성 여드름에 획기적인 치료(PDT 치료)
미즈피부과03-07 20:51 | HIT : 13,127
PDT(photodynamic therapy: 광역동) 치료란?

   여드름균이 생성한 포르피린이란 성분이 빛을 흡수하면 독성 물질로 변하고 이 물질이 여드름균과 피지선 세포를 파괴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광감각제(Photosensitizer; 어떤 조직이나 세포를 광선에 민감하게 만드는 약제)를 발라 독성 물질의 생성을 극대화시켜 최대한 효과를 이끌어 내는 치료법입니다.

*여드름의 원인치료 : 피지배출 원활, 획기적인 재발율 감소, 재발성 염증성 여드름에 탁월한 효과

*피부 재생 효과

*단순히 여드름 치료만 있는게 아닌 피부 고민 해결까지

◈ PDT 장점


1) 간편한 시술로 장기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2) 흉터가 생기지 않으며 부가적(피부 재생) 효과가 있습니다.

3) 잦은 시술 및 계속해서 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4) 청소년, 가임기 여성에게도 적합한 시술입니다.

5) 약물 복용을 하지 못하는 환자에서도 안전하게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 임신 계획중인 여성

* 항생제에 내성이 있는 환자

* 먹는 약물에 부작용이 있는 환자

* 다른 질병으로 약물을 투약중인 환자


◈ PDT 시술과정


1) 클렌징 후 광감각제(Photosensitizer)를 시술 부위에 전체적으로 골고루 도포합니다.

2) 빛을 최소화 한 암실에서 1-2시간 정도(피부 타입별) 경과 후 다시 클렌징을 합니다.

3) 특수한 파장의 광선을 조사하여 광감각제를 활성화시킵니다.

4) 세안으로 광감각제를 모두 제거하고, 귀가하기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도포합니다.

* 마스크, 모자 등으로 햇볕이나 빛을 최대 가림

* 시술 후 48시간 동안 직접적인 자외선 노출 방지 (야외활동 최소)


◈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현상

1) 1주일은 피지가 올라오거나 각질이 생길 수 있으므로 후 관리가  필요합니다.

2) 홍반이 생길 수 있으나 발생 시기와 정도는 개인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 7일 이내 소실됩니다.

3) 색소침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검은 피부 환자일수록 세심한 주의 필요)

치료 효과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3회 치료 시 평균적으로 90% 이상의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염증성 여드름에서 높은 효과를 보이는데 이는 PDT가 염증성 여드름의 원인이며 항생제 치료에 잘 멸균되지 않는 내성을 가진 여드름 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여드름의 재발율에 있어서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1달 간격으로 2-3회 시술 시 1-3년 동안 지속적인 피지 감소의 효과를 보이고 여드름의 심한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