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혈필러
미즈피부과03-30 12:25 | HIT : 11,873
자가혈필러란?

자가혈필러(플라즈마겔, Plasma-gel, 알사겔, ALSA-Gel)시술은 자신의 혈액을 이용해서 필러로 만들어 원하는 부위(눈밑, 꺼진볼, 팔자주름, 이마, 코, 귓볼, 입술 등)에 채워주는 시술입니다.

2000년도 미국 하버드대 Rox Anderson 교수팀과 일본의 방위의대 Itoh교수팀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연구한, 피 속의 혈장(플라즈마)성분을 이용하기 때문에 플라즈마겔 이라고도 하며, 유럽에서는 최초 개발자인 독일의 알라무티와 새틀러 박사의 이름을 따 알싸겔(ALSA gel)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필러와 달리 자가혈필러는 자신의 자가혈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알러지, 거부반응 등의 부작용 없이 자연스러운 변화를 줄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고 또 많은 양의 보충이 가능하여, 한번에 여러 부위의 동시 시술이 가능합니다.

또 기존 지방이식은 시술후 멍과 붓기로 인한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고 시술시간은 수시간 걸리니 자가혈은 채혈후 40분정도후 필러가 만들어지면 바로 시술하고 시술시간은 10분이내로 걸리고 바로 화장과 세안이 가능하며 붓기가 별로 없어 간단하고 티나지 않게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시술부위는 꺼진볼살과 팔자, 이마, 콧대, 눈밑꺼진 부분, 귓볼, 입술 등도 가능하며 원하는 만큼 충분한 양을 넣을 수 있어 풍부한 볼륨감을 줍니다. 주입 할 때는 정교한 시술을 요함으로 0.1cc단위로 넣을 수 있도록 고안된 자가혈필러 전용 캐눌라를 사용합니다.


자가혈필러의 장점

1. 회복시간이 빨라 일상생활에 복귀가 빠르고 지방이식과 달리 붓기가 없고 자연스럽습니다.

2. 기타필러등에 비해 자가혈(피)를 사용하므로 안전합니다

3. 자가혈이 분해되면서 피부재생을 유도하므로 피부톤이 밝아지고 결도 부드러워지게 됩니다.

4. 날카로운 외모에서 자연스럽고 보다 입체적인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주사시 따끔거리는 정도이외에 주입시 혈장성분이므로 통증이 매우 적습니다.


시술방법

1. 시술부위를 디자인 한 후, 사용할 필러양을 정하고, 그 2배 정도의 혈액을 채혈합니다(보통 20-30cc)

2. 원심분리(10분)후 혈장을 추출하여 ALSA 기계(10분)에 넣으면 겔형태로 응고됩니다.

3. 연고마취나 부분마취 후 얼굴에 바늘 구멍을내고 정밀하게 고안된 캐뉼라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에 필러를 주입합니다.

4. 보통 1시간 이내에 시술은 완료되고 효과는 시술 즉시 나타나며, 병원을 달라진 모습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가능한 부작용
- 자가혈필러는 순수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므로 알러지 반응등의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자가혈필러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국소마취제에 의해 드물지만 감염이나 부기, 멍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드립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경험 상 부작용 예는 한차례도 없습니다.


자가혈필러와 기존필러, 지방이식의 차이점

- 기존의 필러는 재질에 따라 나누게 되면, 히알루론산, PMMA, PAAG, Dextran, 콜라겐 등이 있으며 이상의 대부분들은 외부 합성물질을 사용하는데 반해, 자가혈필러는 자신의 순수한 혈액을 사용하여, 생체 호환 및 생체분해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 점입니다.

- 지방이식은 넣는 지방세포의 10-20%만 살아남으므로 한번시술시 많은 양을 주입하고 이에 따른 붓기나 멍등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장애가 있으나 자가혈필러는 붓기나 멍이 거의 없습니다.

- 진피내 조직의 성장을 촉진하는 성분들과 함께 작용하여 미백, 탄력, 노화개선 등의 효과를 줌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 빈혈, 백혈병 등 혈액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하나 출혈성 질환이 있는 경우 지혈이 잘 되질 않아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필러와 마찬가지로, 헤르페스, 습진 등 피부질환, 염증이 있는 부위, 자가면역질환 부위에는 주입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필러에 넣는 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