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피부과

miz skin clinic

풍부한 임상 경험과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 피부상태에
가장 알맞은 레이저로 조합하여 개별화된 맞춤치료를 합니다.

    무좀
  • 미즈피부과 
  • 04-29 
  • 121 

    [족부 백선(무좀)]  

    부백선 - 지간형g_clinic_img_16.gif
    발가락 사이가 물에 불은 것처럼 허옇게 됩니다. 피부가 벗겨진후 붉게 살이 드러나는 경우와 피부가 건조해 지면서 갈라지는 경우 두가지가 있습니다. 악취가 나고 심한 가려움 증상이 있습니다.
    족부백선 - 각화형g_clinic_img_17.gif
    발바닥 전체가 두껍게 각화되면서 미세한 비듬이 끼며 점점 말라 발바닥이 갈라집니다. 가려움증은 거의 없습니다.
    족부백선 - 수포형g_clinic_img_18.gif
    발바닥, 발가락에 쌀알 크기의 작은 수포를 형성합니다. 수포내에는 노란색의 점액성 장액이 들어차는데 후에 이것이 마르면서 딱지를 만들거나 터져서 진물이 납니다. 수포를 만들때 가려움증이 있습니다.

    실제로 임상에서는 습진과 구별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현미경 검사를 통하여 균을 판별한 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질적인 무좀은 예방이 필수입니다.]  

    1. 진균 감염은 열, 습기, 침연 등에 의하여 악화되므로 이러한 환경이 있는 경우엔 이를 바꾸도록 합니다. 특히 발가락 사이는 목욕후 드라이기로 잘 건조시켜야 합니다. 

    2. 신발은 잘 맞는 것으로 신도록 하고 밀폐성이 아닌 가죽제품이나 샌들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세 켤레를 준비하여 매일 갈아 신도록 합니다.

    3. 땀이 많이 나는 환자는 흡수성이 좋은 면으로 된 양말을 신도록 합니다.

    4. 수건은 자주 갈아 주고 뜨거운 물에 세탁을 한 후 사용합니다. 무좀균은 바르는 약으로는 완치하기 힘들며 약 4~6 주간의 투약과 철저한 관리로 완치될 수 있습니다.



    [치료]  

    대부분 바르는 약으로 치료할 수 있으나, 발톱무좀이 동반되어 있거나, 증상이 심한경우 반드시 먹는 항진균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2차적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항생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가 안전하다고 알려져있으나, 간기능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간기능이 저하되었거나 약물 복용을 하기 어려운 경우 조갑 무좀레이저 치료(오니코레이저)를 할 수 있습니다.